10월 부산 축제 (2편)
10월 부산 축제 (1편)에 이어서 2편을 포스팅한다. 2편은 10월 11일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동래읍성 역사축제 소개부터 마지막 10월 31일 열리는 프랜차이즈 부산까지 총 7개의 10월 부산 축제를 정리해보았다.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부산에 다양한 예술문화 축제가 있다는 것에 새삼 놀랍고 주말마다 어디 놀러 갈 곳 없을까? 라고 고민했던 나 자신을 반성한다. 부산 곳곳에서 그 지역과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주는 축제가 있다는 것이 괜히 자랑스럽고 뿌듯하다. 부산 시민으로서 충분히 자랑해도 되지 않을까?! 그럼 10월 부산 축제 2편에는 어떤 즐겁고 신나는 축제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지난 글에 이어서...
8. 동래읍성 역사축제
부산의 전통과 역사가 살아 숨쉬는 동래구에서 동래읍성 역사축제가 열린다. 축제의 슬로건 ‘1592년 조선 동래를 만나다’을 내걸고 임진왜란 당시 목숨을 걸고 동래를 지키고자 했던 송상현 동래부사와 동래주민들의 치열했던 모습을 재조명한 뮤지컬 “외로운 성”도 볼 수 있는 역사교육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부산 전통춤으로 유명한 동래학춤과 전통 퍼레이드도 함께 진행되니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축제이다. 화창한 가을 날씨 속에서 역사와 문화를 모두 체험하고 아이들에게 옛날 선조의 삶을 엿보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언제 : 10월 11일(금) ~ 10월 13일(일) 3일간
어디서 : 부산광역시 동래구 문화로 80
주요행사 : 동래성 전투 뮤지컬 “외로운 성“, 동래부사행차 길놀이 퍼레이드,
한복 체험, 동래학춤 한마당 등
9. 부산 영도다리축제
부산 영도다리는 1934년 11월 23일 개통되었다. 그 당시 6만 명의 부산경남 사람들이 모여 역사적인 장면을 함께 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부산 영도다리축제는 ‘바다를 건너 하늘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을 걸었다. 영도다리의 하루에 한 번 오후 2시에 약 15분간 도개를 하는 볼거리를 제공하여 평상시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붐비는 명소이다.
특히, 그 역사와 전통이 오래되어 다리 자체만으로도 근현대사의 귀중한 역사자료로 인정받아 2006년에 부산시 기념물 제56호로 지정되기도 하였다. 이번 축제에서는 해상에서 펼쳐지는 멀티미디어쇼와 불꽃쇼가 진행된다. 또한, 영도다리 퍼레이드는 도개 장면과 그 아래 영도 바다에서 플라잉 보드, 제트스키 등 다양한 수상쇼가 펼쳐질 예정임으로 평상시 볼 수 없었던 영도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다.
언제 : 10월 11일(금) ~ 10월 13일(일) 3일간
어디서 : 부산광역시 영도구 봉래동
주요행사 : 개막 축하공연(라이브 퍼포먼스, 가수 공연), 해상멀티미디어 불꽃쇼, 영도다리 퍼레이드 등
홈페이지 : http://www.yeongdo.go.kr
영도구청
소통과 참여 함께 만드는 마을, 같이 꿈꾸는 영도
www.yeongdo.go.kr
10. 부산 예술제
올해로 57회째를 맞는 부산 예술제는 부산광역시와 부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는 종합예술축제이다. 부산문화회관, 부산시립미술관, 부산예술회관 등 부산에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관에서 개최된다. 11일간 펼쳐지는 부산 예술제는 부산의 유명 지역 예술가뿐만 아니라 국외 예술가의 작품과 공연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예술에 목말라하고 있는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오랜 기간 동안 다양한 예술문화 행사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사전에 자신에게 알맞은 전시, 공연을 선택해서 즐기기를 바란다.
언제 : 10월 17일(목) ~ 10월 27일(일) 11일간
어디서 : 부산시립미술관, 부산예술회관, 부산시청, 부산문화회관, 부산시민회관
주요행사 : 부산 건축도시미디어전, 전통음악교류한마당, 해외자매도시 미술교류전 등
문의 : 051-631-1377
11.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부산에서 떠오르는 국제행사가 되고 있는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은 한류문화체험과 세계 젊은이들의 꿈과 희망을 펼쳐 보이는 젊고 뜨거운 축제이다. 다양한 행사와 문화체험을 통해서 세계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시아의 대표 문화축제임을 자부한다. 본 행사는 최정상의 K-POP 가수들의 무대를 통해서 한류의 현주소와 그 힘을 느낄 수 있다.
현재 공연이 확정된 가수들은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마마무, 거미, 에일리 등 아이돌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이 총 출동하는 최고의 무대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같은 공연은 현재 홈페이지에서 티켓 판매를 하고 있다. 부산에서 열리는 축제 중 가장 젊고 활기찬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축제라고 소개할 수 있다. 부산 전역에서 각종 행사가 개최됨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정보를 확인하여 꼭 참석해보길 권한다.
언제 : 10월 19일(토) ~ 10월 25일(금) 7일간
어디서 : 부산 전역, 영화의 전당, 화명생태공원, F1963 문화공간 등
주요행사 : K-POP 콘서트, 힙합 매쉬업 콘서트, 아이돌 팬미팅, 패밀리파크 콘서트 등
홈페이지 : https://bof.or.kr/cms/main.do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아시아 대표 문화콘텐츠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bof.or.kr
12. 오륙도 평화축제
오륙도 돌아가는 연락선마다~♪ 부산을 대표하는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의 가사 일부이다. 오륙도는 그만큼 부산하면 떠오를 만큼 상징성이 깊은 랜드마크이다. 이곳에서 오륙도 평화축제가 개최된다. 오륙도의 평화공원 일원에서 가족, 친구, 연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전시 등 알찬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오륙도 평화축제를 감상하면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주변의 천혜의 경관을 눈과 몸으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 부산 남구의 이기대에서 시작해서 오륙도에서 끝나는 갈맷길을 걸어 오륙도 평화축제를 감상한다면 걷기를 통한 운동과 축제의 즐거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다.
언제 : 10월 19일(토) ~ 10월 20일(일) 2일간
어디서 : 부산광역시 남구 평화공원 일월
주요행사 : 평화 토크콘서트, 평화 음악회, 평화 가족노래자랑 등
홈페이지 : http://www.bsnamgu.go.kr
부산 남구청
www.bsnamgu.go.kr
13. 부산 고등어축제
부산 송도해수욕장에서 부산 고등어축제가 열린다. 송도해수욕장은 송도 케이블카, 오토 캠핑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전국으로 판매되는 고등어의 80% 상당의 물량이 부산 공동어시장을 통해서 거래된다. 이를 인연으로 고등어를 통해서 수산업의 발달과 인근 지역의 명소를 소개하면서 지역발전을 기여할 수 있는 고등어축제가 개최되었다.
2008년부터 시작한 축제는 매년 10월에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부산경남 시민들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찾고 있는 알아주는 국내 수산 축제로 자리 잡았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고등어 싫어하는 사람이 없듯이 이 축제에 한 번 참가하게 되면 또 찾게 되는 매력이 있을 듯하다.
언제 : 10월 25일(금) ~ 10월 27일(일) 3일간
어디서 : 부산광역시 송도해수욕장, 부산어시장 일월
주요행사 : 맨손으로 고등어 잡기, 부산공동어시장 체험, 고등어요리 경영 등
14. 프랜차이즈 부산
이번에 소개할 프랜차이즈 부산은 축제라기보다는 행사에 가깝다. 매년 벡스코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부산은 창업을 원하거나 관심이 있는 시민들에게 정보제공 및 상담을 통한 간접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이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서 개최하는 행사로 부산뿐만 아니라 서울, 대구 등 전국단위로 주기적으로 개최되는 박람회 성격의 행사이다. 경기가 어려워질수록 창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러한 뜨거운 관심에 따라 보다 안전한 프랜차이즈에 대한 선호가 짙어지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프랜차이즈의 현황과 다양한 업체를 비교해봄으로써 알찬 정보를 가져가길 바란다.
언제 : 10월 31일(목) ~ 11월 2일(토) 3일간
어디서 : 부산광역시 벡스코 행사장
주요행사 : 프랜차이즈 관련 각종 세미나,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매칭
홈페이지 : http://www.ifskorea.co.kr/
10월 부산 축제 1편에 이어 2편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축제 14개를 살펴보았다. 지역의 특색과 발전을 위해 많은 관계자와 단체들이 성심성의껏 준비한 행사라는 것이 느껴진다. 그 노력과 마음을 생각하면서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규칙과 질서를 지켜가며 참여하는 태도를 가져야겠다. 이상 10월 부산 축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이후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11월에는 어떤 축제가 있을지 10월 말에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일상 : Daily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트 맛있게 만드는 법 : 계란 토스트 (0) | 2020.04.05 |
---|---|
진주 숙박 추천 - 골든튤립호텔 남강 (0) | 2020.01.05 |
10월 부산 축제 (1편) (0) | 2019.09.28 |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 (0) | 2019.09.23 |
베이킹 소다 활용법 - 주방편 (0) | 2019.09.18 |